대구광역시 해외의료인연수위원회에서는 해외 의료인을 대상으로 연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소화기 치료 내시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우수한 지역 의료기술을 전파하고 있다. 몽골 의사 2명은 우리병원 소화기내과에서 시행하는 소화기 치료내시경의 우수한 기술을 연수 받기 위해 약 10일간 연수하였으며, 내시경을 활용한 식도, 위장, 십이지장 등 소화기내과 질환 진단과 치료, 내시경 점막하박리술 등으로 구성된 연수 프로그램을 마치고 수료식을 하게 되었다.
수료식에서 병원장과 의무원장은 수료자 Enkhtuvshin Dorjpurev와 Amarmend Tuvshinbaigal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수료자들은 소감으로 "ERCP 등 훌륭한 의료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소화기내과 과장님들의 열정에 매우 감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구파티마병원과 좋은 교류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미 병원장은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한국까지 와서 연수 받은 만큼 배운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몽골에 돌아가서도 연수 받은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