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병원은 9월 10일(화)~13일(금)까지 링크홀과 동관 1층 로비에서 2024년 “다같이 더가치” 환자안전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세계 환자안전의 날(9월 17일)에 맞춰 올바른 환자안전문화를 조성하고 국민 참여 활동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행사에 전국 100개 병원이 참여를 하며 우리병원도 환자안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
우리병원은 2024년 “다같이 더가치” 환자안전 캠페인 행사 전날 전 직원 대상 제11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행사 당일 환자안전을 위한 진단 향상에 대한 환자안전 특강을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경영진, 의료진, 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환자안전을 위한 진단 향상을 위해 ‘정확하게, 안전하게’ 업무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동관1층 로비 행사 첫날 경영진, 중간관리자, 의료진, 부서 PSM(환자안전관리자)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 취지 안내 및 슬로건 제창 등 행사 개막식을 진행하고 3일간 환자안전 캠페인 부스 방문객 대상 안전한 진단을 위한 실천사항 홍보 및 현장 O,X 게임, 실천 약속 퍼포먼스, 다같이 퍼즐 맞추기, 안전한 진단을 위한 실천 참여 의료진 활동사진 전시, 환자참여 스피크업(Speak up) 포스터 게시 및 리플릿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김선미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자안전활동의 중요성을 재 인지하고 직원들의 안전 활동에 대한 격려와 더불어 행사가 잘 완료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