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병원은 12월 2일(월) 15시 30분 본관 4층 에델홀에서 2024년 간호사 경력개발제도(CLS) 승단식을 실시하였다.
간호사 경력개발제도(CLS : Clinical Ladder System)는 간호사 역량강화 및 직무만족도 상승, 경력직 간호사의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간호사의 임상경험, 역량, 전문성, 간호기술 등을 기준으로 한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승단인원은 CLS2(3~4년차) 승단(36명), 유지(44명), CLS3(5~6년차) 승단(22명), 유지(40명), CLS4(7년차이상) 승단(17명), 유지(84명)로 감염관리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각 대표자만 수상하였다.
CLS2로 첫 승단하게 된 62병동 김혜영 간호사는 "승단으로 임상경험을 쌓아 간호의 질을 높이고 직무 만족향상 및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 임상 간호사가 길러야 할 역량과 전문성에 대해 한걸음 더 성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CLS4 승단을 하게 된 61병동 정성희 간호사는 "CLS 과제를 무사히 승단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그동안의 준비가 결실을 맺은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간호사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환자들에게 최선의 돌봄을 제공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였다.
김난자 간호본부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과제를 수행한 간호사들에게 수고와 감사의 말을 전하며 승단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