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병원은 11월 28일(목) ~ 29일(금) 양일간에 걸쳐 제11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감염관리실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감염관리의 날 행사는 감염관리에 대한 인식 강화와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실시되며,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하게 되었다.
‘RUN & Hand RUB 감염예방을 위해 우리모두 힘차게 달려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손위생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감염예방과 관리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자 하였다.
1일 차에는 내원객을 대상으로 글리터버그 장비 및 손 오염도 측정검사를 이용한 손위생 체험 및 교육을 실시하여 감염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위생 중요성 강조하였다. 2일 차에는 직원을 대상으로 마라톤 컨셉으로 10km 구간에서는 감염관리에 대한 인식제고 및 향상을 위한 [감염상식 OX 퀴즈]를 진행하였으며, 20km 구간에서는 올바른 보호구 착용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는 [섬돌군 보호구 입히기]를 진행하였다. 마지막 30km 구간에서는 우리의 손위생 약속을 주제로 경영진 핸드프린팅과 함께 [손위생에 대한 다짐]을 작성해 손위생나무에 게시하는 미션으로 구성하였으며, 모든 구간의 미션을 통과하게 되면 완주기념 메달수여 및 행운권 뽑기를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감염관리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감염 예방의 첫걸음인 올바른 손 위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직원 및 내원객 모두가 감염 예방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