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병원은 12월 5일(화) 오후 5시 본관 4층 링크홀에서 김선미 병원장을 비롯하여 QI/지표관리자, 관심 있는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QA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QA경진대회는 병원 의료서비스의 지속적인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해 한해 동안의 각 부서 QI활동과 관리지표를 발표하고, 부서 및 직원 간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2023년 질 향상 주제 36편 중 사전심사를 통하여 5편의 QI활동과 병원 관리지표 73개 중 2편의 지표를 선정하여 구연 발표를 하였다. 심사위원장은 김태훈 의료질혁신부장이 맡았으며, 총 6명의 심사위원들이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심사한 결과 수상부서는 다음과 같다.
1.최우수상
전산정보팀‘간호처치 누락 감소활동을 위한 기록 연동 자동처방 전산화’
2. 우수상에
1) 고객행복실‘극한 직업! 업무환경 개선으로 행복한 콜센터 되기’
2) 영양팀‘식품 표시사항 라벨지 전산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강화’
3. 장려상
1) 재활치료팀‘재활치료팀 업무 세부지침 구축을 통한 업무 효율성 강화’
2) 간호본부 중앙공급실‘중앙공급실 린넨사용류의 효율적 운영 방안’
4. 지표관리 우수상
1) 간호본부 62병동‘욕창 발생 보고율/1,000재원일당, 욕창 발생으로 인한 상해의 심각성/2단계 이상’
2) 진단검사의학팀‘응급검사 TAT만족률’
김선미 병원장은 총평에서 “질 향상을 위해 애쓰는 우리 파티마 직원들과 병원의 질 향상과 오늘 대회를 준비해준 총체적질관리실에 대한 감사를 드린다”라며, “QA경진대회가 단순한 경연대회가 아니라 병원의 수준을 한 단계 더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함께 발전하는 파티마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